게이밍 마우스 추천 TOP 5 게이밍 사용 이유
오늘은 게이밍 마우스 추천 TOP5입니다. 날씨가 추워졌으니 겜돌이의 계절이 왔다고 봐야 할까요? 기존에 쓰던 마우스도 맘에 안 들고 하니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를 둘러보는 것도 좋겠어요.
게이밍 마우스 뭔가 화려하기는 한데 정말 어디가 다르긴 할까요? 다릅니다. 프로게이머가 굳이 비싼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는 게 아니겠죠.
게이밍 마우스 사용하는 이유
일단 이미지 센서 자체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게임을 하기 위한 게임용 마우스는 반응속도가 중요해요. 이건 당연하게 이해하실 텐데요. 이 반응속도를 만드는 게 이미지 센서에요. 일반 마우스보다는 훨씬 세밀하고 정교한 이미지 센서가 들어가게 돼요.
컴퓨터랑 장치 간의 상호작용을 폴링 레이트라고 하는데요. 이게 높을수록 마우스 움직임에 따른 반응을 빨리할 수 있게 되는 거예요. 저사양 칩과 게이밍 마우스 칩은 보통 10배 정도의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비싼 마우스일수록 폴링 레이트를 설정도 별도로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요.
마지막으로 수명 자체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사무용 마우스는 클릭 수명 자체가 매우 낮고 품질이 좋지 않은 스위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게이밍 마우스는 보통 2천만 번 정도의 클릭 수명을 가지고 있어요.
사실 게이밍 마우스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만 써봐도 바로 느낄 수 있죠. 게이밍 마우스를 쓰다가 일반 마우스를 쓰는 건 불가능하거든요.
오픈 채팅방에 접속하시면 최신 정보를 더욱 빠르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1. 에이수스 TUF Gaming M3 유선 마우스

첫 번째 게이밍 마우스 추천 제품은 에이수스 TUF M3 마우스입니다. TUF M3는 게이머가 요구하는 편안함뿐만 아니라 성능과 안정성을 가지고 있어요. 게임을 하기 위한 장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죠.
작고 가벼운 에이수스 마우스는 손바닥이나 손가락 그립을 사용하여 플레이하는 게임들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신속함을 요구하는 FPS 같은 게임들이죠. 장기간 플레이하더라도 편안한 핸들링과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등급의 7000dpi 광학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Armory II로 4가지 DPI 조정도 가능합니다. 경쟁이 요구되는 게임들에 필요한 정확성과 정밀성을 바탕으로 한 속도를 자랑해요.
풀링 속도는 1,000Hz로 부드러운 게임이 가능하죠. 응답의 지연성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는 기본적으로 내구성이 중요한데요. TUF M3 마우스는 게이밍 환경에서 수년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마모나 마찰 및 땀 테스트를 통해 견딜 수 있는 테스트를 거쳤다고 해요. 그래서 외부 재질은 10가지 이상의 강화된 특수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주요 버튼들은 최소 2천만 번 클릭수를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하부는 테플론 테이프가 장착되어 있어서 장시간 게임을 하더라도 원활하게 마우스를 작동하실 수 있을 거예요.
Aura Sync라는 하나의 동기화 생태계도 별도로 구축했는데요. 그래서 게이밍 기어와 주변 기기들과 RGB 조명 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본인만의 스타일대로 마우스 조명을 조절할 수 있어요.
Aura Sync를 통해서 조명 동기화할 수 있는 통합 소프트 웨어를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게이밍 마우스를 쓰시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 마우스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가 꽤 크다는걸요. 에이수스의 TUF M3 유선 마우스가 게이밍 마우스 추천 첫번째 상품입니다.
2. 로지텍 G304 LIGHTSPEED 게이밍 무선 마우스 + 피트 세트

무선 마우스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두 번째 게이밍 마우스 추천입니다. 마우스의 대가 로지텍의 G304 제품입니다. 선이 있어서 걸리 적거리는 분들이 분명 계실 거예요. 무선 마우스만의 장점들이 있죠.
하지만 단점도 분명합니다. 게임에서 자주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저품질 무선 마우스로는 우린 게임을 하기가 어렵다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로지텍 G304 마우스는 1ms의 보고율과 lightspeed 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DPI는 최대 12,000 인 HERO 센서를 사용하고 있어요. HERO 센서는 게임 플레이 시 부드럽고 빠른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줘요. 사용자가 원하는 DPI를 5단계로 설정해서 플레이할 때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ms 보고율은 얼마나 빠른지 알고 계시죠? 유선과 차이 없는 성능으로 끊김이 없는 사용감을 느끼실 수 있어요. 이 정도면 선의 걸리적 거림을 치워버리고 게임에 집중할 수도 있으실 거예요.
배터리는 AA 건전지를 사용해요. 배터리 한 번에 평균 25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요. 배터리가 15% 이하의 잔량이 되면 마우스에 표시가 되도록 설정되어 있어요. 적절한 시기에 배터리만 바꿔준다면 쾌적한 게임이 가능할 거예요.
G HUB 게이밍 소프트웨어는 다들 잘 아실 테니 별도로 설명하지는 않을게요. 6개 버튼으로 구성되어 프로그래밍을 적용할 수 있어요. 소프트웨어 내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우스의 대가 로지텍의 G304 모델이 두 번째 게이밍 마우스 추천이었습니다.
3. 앱코 HACKER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

세 번째 게이밍 마우스 추천 상품은 HACKER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LCK에서 김기인 선수가 사용하는 마우스로 유명한데요. 그립감도 좋고 반응속도도 괜찮다 보니 계속 사용했다고 해요.
HACKER A660 모델은 상하단을 게이머에게 최적화해 설계되었어요. 게이머에게 최적화되었다는 것은 오작동이나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위치를 배치한 것이죠.
그립감도 동양인에게 맞춤형으로 설계되었어요. 김기인 선수가 말한 것처럼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는 것이 이 부분이 아닐까요.
게이밍 센서는 PIXART PMW3325를 탑재했는데요. 높은 정밀도를 가지고 있어 정교하고 빠른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DPI는 최대 10,000이고 최대 속도는 100 IPS입니다. DPI 설정은 총 4단계로 되어 있어요.
A660 마우스는 최대 5천만 클릭 수명을 가지고 있어요. 클릭 수명을 위해 OMRON 스위치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내구성과 정확도, 클릭감까지 고려해서 만든 것이 티가 납니다.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도록 잘 만든 마우스에요.
게이밍 마우스는 RGB LED 이펙트도 중요하죠. 게임은 분위기니까요. A660 게이밍 마우스는 1,680만 RGB 풀 컬러를 지원하고 있어요. 소프트 웨어를 통해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컬러 변경 자체는 4가지 모드가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USB도 신경을 쓴 것이 보이는데요. 노이즈 필터를 채택해서 불필요한 신호를 최소화시켰습니다. 하단도 테프론 피트를 적용해서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모두 용이하게 만들었어요.
그립감이 뛰어난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HACKER A660 마우스를 게이밍 마우스 추천 세번째 제품으로 제안 드립니다.
4. 로지텍 G502 HERO 고성능 게이밍 유선 마우스 + 마우스 피트 세트

게이밍 마우스는 역시 로지텍이 압도적으로 많이 추천이 되는데요. 네 번째 게이밍 마우스 추천 상품은 로지텍 G502 HERO입니다.
최대 400 IPS 속도와 100~25,600 DPI를 제공해요. 최적의 마우스 감도를 유저에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죠. 제로 스무딩이나 필터링, 가속도 지원하기 때문에 디테일한 컨트롤에 적합해요. 센서는 HERO 25K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11개 사용이 가능해요. G HUB를 통해서 자주 사용하시는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버튼 하나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중에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보드 내장 메모리도 되어 있는데요. 마우스에 DPI 설정값을 저장하는 거예요. 그래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더라도 계속 유지가 가능합니다. 개수는 최대 5개까지 설정 가능해요.
스크롤도 조금 다른데요. 스크롤 시프트 버튼이 따로 있어요. 그래서 천천히 하거나 고속 회전을 변경하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무게에 예민하신 분들 있으시죠? 그런 분의 컨트롤을 위해 별도 마우스 무게 추가 동봉됩니다. 최대 18g까지 조절 가능하도록 3.6g의 무게 추를 5개 포함되어 있어요.
마우스를 사용하실 때 다양하게 예민 보스이시라면 로지텍 G502 HERO 게이밍 마우스 추천드립니다.
5. 에이투 USB 유선 게이밍 마우스 AG0101

다섯 번째 게이밍 마우스 추천 상품은 에이투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에이투 마우스는 고정밀 옵티컬 센서를 사용했어요. Sunplus 광학센서를 통해 타깃 추적 능력을 극대화했다고 해요. 맞춤형 센서가 4단계로 조절 가능해요. 상황에 따라 변경하면서 플레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에이투는 자체 기술력인 ATDC 시스템이 있는데요. 시스템을 적용하면 마우스의 전체 밸런스를 잡아줘요. 그래서 감도, 반응속도 등 모든 기능을 최적화된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속도는 마우스의 기본 중 기본이죠.
LED는 자동으로 변하도록 탑재되었습니다. 사용자 스타일에 따라 DPI를 설정하고 그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색상의 다양화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스크롤 휠에는 고무 그립이 씌어 있어요. 조작할 때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휠을 사용하는 게임이라면 좀 더 정확한 컨트롤은 가능할 거 같네요.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이에요.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은 부드럽게 움직이는 편이죠. 그래서 제일 마음이 아픈 단선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하단에는 글라이드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요. 마우스 이동 시 빠르고 미세한 움직임을 서포트 하는 역할로 사용돼요. 에이투 마우스는 별도 소프트웨어 설치는 필요 없어요. USB 연결 시 곧바로 동작하는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었어요.
게이밍 마우스의 기준이 촉감과 단순화라면 에이투 마우스를 게이밍 마우스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