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타워 추천 고양이 꼭 필요할까? 선택 방법

고양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 특집으로 캣타워 추천 아이템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고양이와 함께 지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은 거쳐가게 되는 관문이죠. 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고민이 되시는 것도 당연한 부분 중 하나죠.
딩동펫 드림 원목 캣타워 추천
캣타워 추천 고양이

고양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 특집으로 캣타워 추천 아이템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고양이와 함께 지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은 거쳐가게 되는 관문이죠. 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고민이 되시는 것도 당연한 부분 중 하나죠. 공간이 좁은 곳이라면 더욱이 고민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고민들 속에서 스스로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꼭 사야 할까요?

3개의 탑 라운지로 다묘 가정 적극 추천
고급 직조 원단 사용으로 간편한 청소 가능
알찬 구성을 원한다면 올인원 캣타워
별도로 매트를 구매해야 하는 것이 아쉬움
높은 곳을 좋아하는 냥냥이들에게 제격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가능
저렴한 캣타워를 찾는다면 바로 이 아이템
뚱냥이들을 위한 파워 점보 해먹 배치
고양이 카페에 있을 법한 비쥬얼
사이즈도 디자인도 So Good!

캣타워 추천 고양이 꼭 필요할까? 선택 방법

캣타워 추천 : 캣타워가 필요한 이유

고양이가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은 하나의 본능 중 하나입니다. 높은 곳에서 주변을 살피기 위해 고양이 조상님들은 높은 나무에 올라가고는 했다고 해요. 제일 높은 공간을 밴티지 포인트라고 합니다.

수직적으로 높은 위치에 머무르면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죠. 단순히 높은 위치라는 것 그 이상의 효과가 있을 거예요. 이런 동물적인 본능 때문에 고양이는 높은 곳에 올라가면 심신의 안정을 느낀답니다.

고양이 사진들을 보면 유독 높은 곳에서 창밖을 보고 있는 모습을 보곤 하잖아요. 이게 다 습성 때문이에요. 특히 높은 곳에 있다면 아무도 방해할 수 없죠. 귀차니즘이 심한 고양이일수록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요.

여러 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지내시는 분들이 있으시죠? 캣타워는 고양이들에게 서열정리를 도와줍니다.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 있는 고양이가 일반적으로 최고의 서열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서열이 정해지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 서열이 정해지고 본인만의 자리가 구축돼요. 그러면 스스로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생기고, 스트레스도 최소화될 거예요.

또 냥냥이와 함께 하시다 보면 자주 겪으시는 질병이 있어요. 바로 비뇨기 질환입니다. 비교적 많은 고양이들이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겪게 되는 질환인데요. 캣타워를 통해 수직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 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어릴 때는 한밤중에도 미친 듯이 뛰어다니던 우리 고양이. 어느새 뱃살은 늘어지고, 빈둥빈둥하는 것이 보인다면 캣타워가 필요한 시점일지도 몰라요.

캣타워 설치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공간에 지내시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럴 때는 캣워크를 설치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창틀이나 계단식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캣타워를 대체해 줄 수 있습니다.

캣타워 추천 사용이유

캣타워 추천 : 선택 방법

너무 저렴한 모델은 구매하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 저렴한 제품은 보통 값싼 소재들로 구성하겠죠. 하지만 캣타워는 우리 냥냥이들이 하루에도 몇 번씩 오르락내리락하는 곳입니다.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너무 가벼운 소재의 캣타워는 구매하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

고양이의 성격에 맞춰서 구매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 집 아이는 어두운 곳을 좋아할 수 있어요. 또는 해먹을 유독 좋아할 수도 있죠. 무조건 높고 예쁜 캣타워를 구매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거예요. 고양이에 맞춰서 좋아할 만한 캣타워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래쳐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캣타워를 구매하시는 이유 중 벽지가 난리가 나셔서 대체재로 사용하려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벽지와 소파 대신 손톱을 꽂고 싶은(?) 캣타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구조도 중요합니다. 운동을 위해서 높고 긴 기둥이 있는 것이 좋을 수도 있죠. 하지만 나이가 많은 고양이나 비만인 고양이들은 관절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 루트도 포함된 것을 구매하시면 건강도 지켜주면서 적절한 운동을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1. 헬로망치 프리미엄 대형 고양이 직조 캣타워

헬로망치 프리미엄 대형 고양이 캣타워 추천
버튼을 통해 캣타워 추천 상세 설명과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캣타워 추천 아이템은 헬로망치의 직조 캣타워입니다. 저는 캣타워를 구매할 때 특히 안전 부분을 많이 신경 썼어요. 생각보다 많이 캣타워를 이용하면서 다치고는 하거든요. 헬로망치 캣타워는 모서리가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어요. 그래서 고양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좋았던 부분 중 하나는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을 위해 탑라운지가 있습니다. 그것도 무려 3개나 배치가 되어 있어요. 여러 고양이들과 함께 지내시는 집사님들에게는 안성맞춤이죠. 하나의 캣타워로 해결이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탑 라운지에는 쥐돌이가 매달려 있는데요. 탑라운지에 누워서 쥐돌이에게 냥냥 펀치를 할 고양이를 생각만 해도 뿌듯합니다.

전에 말씀드렸다시피 높기만 해서 좋은 것이 아니죠. 아이들이 관절에 무리가 가면 안 돼요. 그래서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해요. 헬로 망치 캣타워는 중간중간에 사다리가 있어서 걸어서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해요.

2층과 3층에는 어두운 곳을 좋아하는 냥냥이의 집입니다. 높은 곳보다는 어두운 곳을 즐기는 아이들이 있죠. 그런 아이들을 위해 2개의 합성 원목을 이용한 공간이 배치되어 있어요. 어둡고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좋아하는 것도 사실 방어적인 동물적 습성이에요. 더욱 어두운 것을 원하신 다면 천을 통해 완전히 가림막을 해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합성 원목으로 만든 만큼 튼튼하게 지어져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스크레쳐는 삼줄로 되어 있어서 소파 대신 박살 내기에 너무 좋을 거 같네요. 고양이들은 단단하고 거친 면을 발톱으로 많이들 긁잖아요. 이건 영역 표시를 하는 일종의 행위에요. 그 외에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한답니다. 그래서 특히 벽지와 같은 단단한 면을 스크래쳐로 사용하는 것이죠.

원단은 시원한 고급 직조 원단을 사용했다고 해요. 저는 사실 원단보다도 색이 마음에 듭니다. 뭔가 고급스러운 색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인테리어 효과에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배치는 우리 집에서 제일 좋은 곳으로 해줘야겠죠. 직조 원단은 먼지 청소에도 간편한 편이랍니다.

2. 펫이랑 큐티 캣타워

버튼을 통해 캣타워 추천 상세 설명과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캣타워 추천 아이템은 펫이랑 큐티 캣타워입니다. 비교적 낮은 캣타워이기는 하지만, 알찬 구성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공간을 좋아하는 냥냥이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네이밍을 귀엽게 지은 숨숨집이 1층에 있는데요. 고양이들이 따뜻하게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1층에 되어 있어요. 어두운 곳을 좋아하는 냥냥이들은 대부분 여기에 자주 있겠네요. 더 아득한 어둠을 위해 가림막을 사용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바닥은 원목이니 방석을 하나 깔아주면 더 편하게 쉴 거 같아요.

중간에 고양이 장난감이 설치되어 있어요. 아마 이건 금방 싫증이 나지 않을까 싶네요. 대신 그 아래 아크릴 해먹이 설치되어 있어요. 30cm 지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실 고양이 액체설이 있는 만큼 어떤 고양이든 잘 들어갈 거 같아요. 고양이들의 최애템 중 하나인 해먹은 좋은 구성인 것 같아요.

최고 층에는 라운지가 설치되어 있어요. 아마도 라운지에서 창밖을 보지 않을까 싶어요. 아쉬운 부분은 라운지 원목 아래 스크래쳐와 연결된 나사가 있어서 신경이 쓰입니다. 저라면 여기도 방석을 추가로 설치해 줄 것 같아요.

제 아쉬움을 아는지 매트는 별도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매트는 총 6개로 구성되어 각 층마다 바닥에 매트를 설치할 수 있어요. 귀차니즘이 심하시다면 한 번에 구매하는 것도 좋겠지만, 저라면 별도로 구매를 해서 완성시켜 줄 것 같습니다.

3. 피카노리 대형 캣폴 캣타워 PECA8201

캣타워 피카노리 대형 캣폴
버튼을 통해 캣타워 추천 상세 설명과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세 번째로 고양이 캣타워 추천 아이템은 피카노리 캣폴타워입니다. 피카노리 캣타워는 천장에 붙여서 사용하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요. 대신 그만큼 높은 곳을 좋아하는 냥냥이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끝없이 올라가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면 고민해 보세요.

피카노리 캣타워는 국내 UV 고밀도 MDF를 사용해서 조립이 쉬워지고 튼튼해지도록 제작되었습니다. DIY 캣타워의 장점 중 하나죠. 고양이 스타일에 따라 높이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어요. 저라면 아마 계단식으로 구성을 해주지 않을까 싶어요.

오픈 캣 하우스는 마음에 드는 구성 중 하나였는데요. 오픈캣하우스를 최상단에 배치하고 싶었어요. 고양이는 높은 곳에서 전체를 보는 것을 좋아하잖아요. 그래서 가끔 찾느라 애를 먹을 때가 있어요. 하지만 오픈캣 하우스는 창문 틀처럼 되어 있어서 어디서든 냥냥이를 볼 수 있지만 독립적인 공간인 느낌을 줄 수 있어요.

고양이의 최애템인 아크릴 해먹도 당연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크래쳐 기둥은 카펫으로 감겨 있습니다. 둘레가 33cm 정도 된다고 해요. 사실 고양이들이 스크래쳐보다 카페트 재질을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줄보다는 카페트 재질을 좋아하는 거 같아요.

발판도 신경을 쓴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두께가 1.5cm입니다. 뛰어다니거나 착지하더라도 문제없도록 튼튼하게 되어 있어요. 미끄럼 방지도 되어 있어 원목으로만 되어 있는 발판보다 안심하고 사용 가능해요.

조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조립 설명서를 보면서 하시는 것을 즐기신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조립 자체는 연결하는 것이 주로 이루어져서 어려운 난이도는 아닙니다. 대신 상단 지지대를 설치해야 하니 이때만 주의해서 단단하게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4. 시크릿캣타워 뚱냥이 대형 해먹 캣타워 ST-1205

시크릿캣타워 뚱냥이 대형 해먹 캣타워
버튼을 통해 캣타워 추천 상세 설명과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네 번째 캣타워 추천 아이템은 시크릿 캣타워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 중 가장 저렴하고, 단순한 구성이겠네요. 대신 비용이나 공간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보셔도 좋겠어요. 이사전까지 사용할 캣타워를 찾으신다면 바로 이 상품일지도 몰라요.

두 개의 해먹과 기둥으로 정말 단순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대형 캣타워에 분명한 장점들이 있지만, 실제로 사용하다 보면 전혀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 더 많죠. 특히 작은 해먹 때문에 불만이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출시된 상품이라고 해요.

7~10kg 냥냥이들도 충분히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해먹입니다. 점보해먹이 이 캣타워의 핵심 포인트겠네요. 뚱냥이들을 위해 밀도 있고 단단한 MDF를 사용했어요.

로프는 고급 사이잘 로프를 촘촘히 배치했고, 인조 밍크는 특히 촉감이 부드러워서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소재라고 하네요. 둥근 형태의 해먹이 아닌 사각 형태라 앉거나 눕기에도 더 편합니다. 해먹 아래에는 포인트로 쥐돌이도 매달려 있네요. 생각보다 많은 냥냥이들이 관심을 보일지도 모르겠어요.

5. 딩동펫 드림 원목캣타워

딩동펫 드림 원목 캣타워 추천
버튼을 통해 캣타워 추천 상세 설명과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다섯 번째 캣타워 추천 아이템은 딩동펫 원목 캣타워입니다. 이 캣타워는 고양이 카페에서 볼법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세 개의 라운지와 두 개의 침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냥냥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잘 모아 놓았어요.

나무는 소나무 원목을 사용했습니다. 소나무 원목은 사실 보기 어려운 편인데요. 탄탄하고 높은 내구성으로 오래 사용이 가능해요.

상단 라운지는 3개가 배치되어 있으니 다묘가정은 적합할 거예요. 특히 높이의 구분이 있으신 것이 보이시죠? 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서열정리를 하기에 너무 좋은 배치입니다. 그 공간 안에서 본인만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쳐는 상당히 길게 잘 나온 상품이에요. 삼줄 스크래쳐 기둥으로 되어 있어요. 발톱 정리를 하도록 해줘요. 라운지까지 연결되어 있어 꽤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스트레스 해소는 덤이겠죠.

구름다리는 적당한 흔들림이 발생하도록 밧줄로 연결되어 있어요. 단순히 사다리 형태보다 냥냥이들이 재미있어하면서 올라갈 거 같아요. 재질이나 색감도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높이는 155cm로 적당한 편이에요. 중간 침실도 뚱냥이도 들어갈 정도로 사이즈가 넉넉합니다. 높이나 사이즈 면에서는 소개해 드린 제품 중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 가능할 거 같네요.

오늘은 고양이 캣타워 추천 아이템들을 둘러봤습니다. 어차피 한 번은 거쳐야 하는 아이템이라면 우리 냥냥이를 위해 이참에 큰맘 먹고 장만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집에 없는 시간에도 혼자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말이죠!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섬섬 러너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